본문 바로가기

Game/Nintendo Switch

[SWITCH] 닌텐도 스위치 커펌 가능 기기 확인 하기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는 게임 콘솔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모든 스위치가 커스텀 펌웨어(커펌)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커펌이란 공식 펌웨어가 아닌 비공식 펌웨어를 설치하는 것으로, 다양한 기능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커펌이 가능한 스위치는 구형 스위치라고 불리는 2018년 이전에 생산된 모델입니다. 신형 스위치와 라이트는 보안이 강화되어 커펌이 어렵거나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커펌을 하고 싶다면 구형 스위치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형 스위치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제품 아래에 적힌 시리얼 넘버로 가능합니다. 시리얼 넘버는 XAK로 시작하며, 바코드 밑에 작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얼 넘버를 다음 사이트에 입력하면 커펌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https://ismyswitchpatched.com/


사이트에서 "Your Switch is not patched"라고 나오면 커펌 가능한 기기입니다. 

반대로 "Your Switch is patched"라고 나오면 커펌 불가능한 기기입니다.

시리얼 넘버 외에도 제품 번호나 패키지 디자인으로도 구형과 신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구형 스위치를 가지고 있다면 커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펌에는 위험이 따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공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거나, 기기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네온(HAD-S-KABAH-KOR)

반응형